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 > 공지사항
목록
이전글보기다음글보기
소비자교육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등록자
생활과학대학
글번호
126036
작성일
2016-06-30 17:31:01
조회
787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가 함께 5월9일부터 6월10일까지 진행한 정부3.0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한  컨텐츠 공모전에서

안동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과 4학년 최득수 학생이 카드뉴스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층의 일반국민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86편(UCC: 46편, 카드뉴스: 40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2차례의 예심을

거쳐 총19편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되었고

지난 2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거행된 시상식에서는 이 중 UCC부문 대상 후보 4편과

카드뉴스 부문 최우수상 후보 3편에 대한 참가자들의 발표가 있었으며, 이 후 각 작품에 대한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참석자의 현장투표를 통해 대상 및 최우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카드뉴스 부문에서는 '손님이 왕' 이라는 인식을 응용하여,

'손님이 약속을 잘지키는 왕' 이 되어야함을 재치있게 표현한

최득수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았다.(공동 최우수상 수상은 서울대 팀)

 

이번 공모전 수상작품은 네이버 등 주요 포털 사이트와 공정위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제공되며, 향후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자료 및 소비자 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생활환경복학과에서는 소비자학 전공 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관련 실천활동으로

여러 공모전에 참가하여 꾸준히 수상을 해오고 있다.

 

 

 


첨부파일
 예약부도근절_최득수.jpg116.85KBPC저장